카카오뱅크 비대면 입출금통장 계좌개설 하는 방법

    카카오톡을 이용한다면 카뱅에 대해서도 들어봤을 것이다. 오늘 소개할 글은 카카오뱅크(카뱅)에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비대면 계좌 개설은 직접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되서 간단하고 편리하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아래의 자료를 천천히 따라하면 아주 쉽다. 

      

     

    카뱅 입출금통장을 만들려면 [카카오뱅크 어플]과 [신분증]이 필요하다. 

    ※카뱅 입출금통장 상품을 이용하려면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만 17세 이사으이 실명의 개인만 가능하다. 

     

    먼저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카뱅 어플이 필요하다. 스마트폰에서 [카카오뱅크]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한다. 

    어플을 실행하면 메인 화면이 뜨는데 나의 경우는 이미 계좌가 있기 때문에 위의 화면이 나타난다. 카뱅을 처음 이용한다면 계좌가 없는 빈 화면이다. 

     

    여기서 화면 하단의 네모박스를 선택한다. 

    화면 상단의 카테고리 중 [예적금]을 클릭하고 아래의 상품 중 [입출금통장]을 선택한다.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은 설명대로 은행에 가지 않고도 스마트폰 하나로 손쉽게 계좌개설이 가능하다. 간단한 설명을 읽어본 후 [신청하기]를 클릭한다. 

    상품이용약관, 불법·탈법 차명거래 금지 설명 확인, 예금자보호법 설명 확인을 읽어본 후 동의에 체크한다. 

    다음은 통장비밀번호를 설정해야하며 비밀번호는 4자리로 입력한다. 계좌사용용도는 화살표를 클릭하여 선택지 중 고르면 된다. 

     

    타인으로부터 통장대여를 요청받은 사실에 [아니요]를 선택한 후 금융거래 한도계좌 이체한도안내 사항을 읽고 체크한다.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모바일운전면허증 중에 제출할 수 있는 신분증을 선택한다. 

    * 신분증 촬영할 때 주의사항

    1) 신분증의 앞면이 보이도록 놓아주기 특히 어두운 바닥에 놓으면 더 잘 인식된다.

    2) 가이드 영역에 맞추어 반드시 신분증 원본으로 촬영한다.

    3) 빛 반사에 주의한다. 

    4) 제출 시 주변 영역도 포함되니 촬영 시 주의한다.

    신분증 촬영이 완료되면 신분증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된다. 다시 한번 입력된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 후 다음을 클릭한다. 만약 카카오뱅크에 기존 계좌가 있다면 기존 계좌비밀번호를 인증하여 본인확인이 진행된다.

     

    계좌가 없다면 타은행 본인계좌를 통해 인증이 진행된다. 여기까지 완료하면 아주 쉽고 간단하게 카카오뱅크 계좌가 개설된다. 

    입출금통장 개설이 완료되었으며 체크카드를 추가로 발급하고 싶다면 아래의 체크카드 신청을 선택하여 카드색, 우편물 수령지 등 정보를 입력하여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조건 살펴보기

    오늘은 전세를 알아보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조건에 대해 살펴보자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보증금 카카오뱅크에서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최대한

    chobocoinguide.com

     

     

    카카오 공동인증서 발급 및 갱신 방법 총정리

    이전의 공인인증서는 문서의 인감, 사인 등과 같은 효력의 전자서명 시스템으로 도입되었다. 특히 은행 업무에 주로 사용을 하였는데 PC하드 또는 USB, 개인 휴대폰에 저장하여 사용했는데 공인

    chobocoinguide.com

     

    모바일로 어플을 다운받아서 쉽고 간단하게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은행에 가기 힘들거나 여분의 계좌가 필요하다면 카카오뱅크 계좌개설을 추천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