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발란체 AVAX 코인 시세 및 전망

     

    아발란체 코인이 19개월 만에 최고가를 갱신하였다. 갱신가는 루나사태 이전 가격으로 작년 5월 이후 최고가에 거래되고 있다. 현재 가격은 6만 3천원 수준으로 루나 사태 이후 가격은 모두 회복하였다. 최근거래량도 압도적으로 주목할만하다. 

    시총 현재 9위로 상위권 프로젝트에 속해있다. 가격 상승이 가장 빠르게 상승하고 있으며 아발란체 생태계의 다양한 프로젝트들의 성장 원인으로 꼽힌다. 

     

    금융 인터넷으로 불리며 본질적인 전통 시장과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이 만나는 접점으로 2020년 아바랩스(AvaLabs)에서 출시한 아발란체는 Defi와 맞춤형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한 유연한 오픈소스 스마트 계약 플랫폼으로 빠른 거래와 낮은 수수료, 에너지 효율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AVAX 기반의 밈 코인인 아키타가 도지, 봉크와 함께 동반 상승하면서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밈 코인으로 재미로 만들어진 프로젝트들고 상승세가 눈에 띈다. 

     

    아발란체는 이더리움의 문제점으로 나오는 가스비 문제를 해결하고 프라이빗과 퍼블릭에서 모두 사용가능한 상호 운용성을 가지고 있다. 디파이에 특화되어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아발란체 메인넷 출시 이후 자체 DApp및 DeFi 생태계를 개발하고 다양한 이더리움 기반 프로젝트와 통합하며 이더리움과 상호 운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발란체 코인은 네트워크 트랜잭션 비용과 예치(스테이킹) 용도로 사용되고 거버넌스 용도로도 사용될 예정이다. 

     

     

    메이저 알트코인들도 바이낸스에 가장 많이 거래되며 업비트는 8%정도를 차지한다. 시가총액 20조, 9위인 아발란체는 계단식 상승을 통해 조정을 받으며 상승세를 타고 있어서 솔라나와 비슷한 행보를 타지 않을까 싶다. 

     

    가상화폐 상승장이 시작되면서 빠르게 회복하고 있으며 추천되는 코인이지만 시총이 높다는 점만 보고 매수하는 것은 비추천한다. 아발란체 코인의 최신 정보를 모니터링을 하고 매수 타이밍을 잘 잡아야한다. 

     

    솔라나, 아발란체, 코스모스 등 이더리움과 비트코인보다 더 큰 상승세를 보인 주요 알트코인은 대부분 이더리움 경쟁 블록체인으로 연초까지만 해도 이더리움이 다른 블록체인과의 경쟁에서 승기를 잡았다는 여론이 지배적이었으나 이러한 믿음이 깨진 상황이다. 

     

     

    비트코인은 2024년 현물ETF 승인과 비트코인 반감기가 예정된 내년 1·4분기까지 비트코인 가격의 상승세를 이어질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지금까지 아발란체 코인에 대해 알아보았다. 상승장에 무지성 투자를 하여 자산 손실을 하지 말고 관심있는 코인을 수시로 모니터링하고 매수 타이밍을 잡는 것을 추천한다.

     

     

    아발란체 상장거래소 추천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기

     

    MEXC거래소 가입하기

     

     

     

    본 게시글은 정보 공유의 목적으로 작성된 글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