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0만원으로 3000억을 번 워뇨띠 QnA정리 매매법 포지션 수익인증 (ft.9월 최신)

     

     

    코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 쯤은 들어봤을 한국의 BNF 워뇨띠 그에 대해서 알아보자.

     

     

    여기서 BNF는 일본의 전설적인 트레이더이다. 본명은 코테가와 타가시로 BNF는 그가 존경하는 미국인 투자자의 이니셜을 꼬아서 만든 것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한국의 BNF는 바로 워뇨띠이다. 

     

    오늘은 그가 누구인지 그의 매매법은 어떤 전략을 갖고 있는지 매매관련 9월 최신 QnA를 진행하려고 한다. 먼저 워뇨띠는 코인계의 BTS라고 불리우고 2008년 비트코인 불장이 끝날 쯤에 630만원으로 3000억원을 번 국내 트레이더 중 가장 유명한 사람이다. 

     

     

     

    "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무작정 투자하기보다는 투자를 시작하는 단계에서 자신만의 철칙을 만들고 신중하면서도 센스있는 투자를 배우기 위해서 잘 설계된 롤모델 몇 명을 정해 알아보는 것도 좋다. 

    "

     

     

     

     

    ◆ 워뇨띠 정보 

    비트맥스 공식 리더보드를 살펴보면 워뇨띠의 전체수익은 4,107BTC로 238,193,679,000원이다. 그 외에 바이낸스 주간 수익금 1위, 업비트 1000억원 등을 인증하면서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워뇨띠가 커뮤니티 안에서 인기가 높은 이유는 비현실적인 수익인증에 대한 Q&A를 진행하거나 큰 손실을 본 개미들을 위로하기 위해 치킨구제 이벤트로 유명세를 탔고 네임드화하여 수익을 창출 할 수도 있지만 오히려 나눔을 실천하는 역시 갓 워뇨띠...이다. 

     

     

    워뇨띠는 말도 안되는 수익을 인증하면서 그는 유명세에 기름을 부었고 많은 사람들이 워뇨띠의 매매법에 대해 궁금해하기 시작했다. 9월 27일 마자막 정산글이라는 글과 함께 Q&A를 진행했다. 

     

    ◆ 워뇨띠 QnA 정리 (ft. 2021.09.27) 

    ▶ 어떤 투자마인드

    크게 잃더라도 항상 복구할만한 시드를 남겨두는 것, 복구할 시드가 적게 남았더라도 추가 입급은 지양하며 남은 액수로 복구 할 것이라고 이야기 하였다. 

     

    지나치게 호재나 악재에 민감하지 말고 쌔하면 나오자는 정도의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일정 이상 돈을 벌었을 때 평생 소비하는데 한계가 있으니 기부할 예정이라고 한다. (갓 워뇨띠) 

     

     

     

    ▶ 그릇을 넓히는 방법

    포지션 진입 자체를 망설이는 상태라면 자산의 적은 비율로 꾸준이 매매에 참여하여 실력을 쌓는 것을 추천한다고 한다. 

     

     

     

    ▶ 몇 분봉을 중심으로 보는지

    투자할 때 차트분석을 90%, 그리고 악재 등의 뉴스는 10% 정도만 참고한다고 한다. 차트는 1, 5, 15분봉1, 4시간, 일봉 등 다른 사람들도 자주 볼법한 캔들은 본다고 한다. 

     

     

     

    ▶ 시장참여자의 심리vs캔들모양 

    차트 투자를 하면서 별도의 보조지표를 이용하지 않고 차트 패턴을 중심으로 매매한다고 한다. 판단의 근거는 캔들모양 자체보다는 시장 참여자들의 심리를 읽고 차트는 그것을 위한 수단이라고 한다.

     

     

     

    ▶ 승률vs손익비 

    시드가 적을 때는 손익비 보다는 승률에 더 신경쓰는 매매를 추천하는 이유는 손익비의 경우 요행을 바라는 매매로 갈 수 밖에 없기 때문이라고 한다. 

     

     

     

    ▶ 손실 때 멘탈 관리는

    큰 손실을 보았을 때는 아직 충분한 변동성과 거래량이 있다면 즉각적으로 복구에 들어가고 충분한 변동성과 거래량이 없다면 다시 생길 때까지 쉬다가 온다고 한다. 

     

     

     

    이 외에도 워뇨띠의 참고서적 / 매매일지 작성 / 고수익 달성 시 기분 / 차트 외의 정보 참고 퍼센티지 / 캔들모양 / 시장 참여자의 심리 / 보조지표 사용여부 / 이평선 설정 / 손절하는 기준 / 박스권 매매 / 3천이하 시드에서 레버리지 추천 워뇨띠 9월 전체 내용 캡쳐본 자료가 필요하면 댓글에 이메일 남겨놓으면 확인 후 전송 OK. 

     

     

     

    워뇨띠가 3년 동안 3000억원을 벌 수 있었던 이유는 공매도로 시장 상황과 관계 없이 투자를 할 수 있고 레버리지로 수익을 극대화 했기 때문이다. 특금법 이후에도 해외 거래소 이용이 가능하니 신규가입을 원하면 최대 수수료 할인을 받는 레퍼럴 링크를 공유 하니 원하는 거래소를 골라 클릭하여 가입 화면 페이지로 이동하여 가입하면 된다. 

     

     

     

     

     

    ▼ 바이낸스 20% 수수료 할인 링크 

    ▼ 바이비트 20% 수수료 할인 링크 

     

    ▼ 비트겟 50% 수수료 할인 링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