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이평선 매매법

    60일 이평선 매매법은 이평선 매매법의 간략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기존의 이평선 매매법을 잘 활용한다면 60이평선 매매법도 이해하기 쉽다. 

    - 매수 타이밍 : 캔들이 60이평선 위로 갈때 (골든크로스 구간과 95% 겹침)

    - 매도 타이밍 : 캔들이 60이평선 아래로 갈때 (데드크로스 구간과 95% 겹침) 

    초보자가 직관적으로 가장 쉽게 매수나 매도 타이밍을 잡을 때 유용한 매매법으로 단순하게 캔들과 60이평선만 보고 매수,매도 타이밍을 잡을 수 있고 이때 타이밍은 이평선매매법의 대표적인 매수, 매도 타이밍인 골든크로스와 데스크로스 구간이 대부분 일치한다. 

     

     

    골든크로스 매매법 (ft. 데드 크로스) : 워뇨띠 매매법, 수익정산 (워뇨띠 Q&A)

    워뇨띠 수익정산 워뇨띠는 코인계의 BTS라고 불리우고 2008년 비트코인 불장이 끝날 쯤에 630만원으로 3000억원을 번 국내 트레이더 중 가장 유명한 사람이다. 위의 표는 워뇨띠의 9월 정산 실제 인

    chobocoinguide.com

     

    이동평균선 (MA) 이평선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

    이동평균선(MA)은 일정기간 동안의 주가를 산술 평균한 값이 주가이동평균을 차례로 연결해 만든 선으로 주식 시장에서 주가와 거래량 및 거래대금은 매일 매일 변하지만 특정기간을 놓고 보면

    chobocoinguide.com

    60일 이동평균선 매매의 가장 큰 특징은 직관적이라는것이다. 지표를 보고 따로 파악할 필요 없이 매수와 매도를 할 수 있다. 단순하게 주가의 캔들이 이평선을 상향돌파 하면 매수하고 이평선을 하향돌파하면 매도를 하면 된다. 

    60일 이동평균선을 1일 캔들 차트에 대입하면 긴 추세를 가져가기 좋은 지표가 된다. 중장기 관점으로 긴 추세 전체를 보유하면 상당히 큰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매매법이 1일 봉 차트 매매법이다. 

    60일 이평선 역시 높은 확률로 지지선 혹은 저항선 역할을 하게 된다. 60일 이평선의 지지를 받는 흐름이라면 주가는 단기간에 더욱 큰 상승을 볼 확률이 크다는 것이다. 반대로 주가가 60일 이평선 아래에 위치하면 60일 이평선은 저항선이 될 확률이 크다. 강하게 상향돌파 하는 시점에 매수 하는 것을 추천한다. 

    240분봉 캔들에서도 60이평선 매매는 높은 승률을 가져다 준다. 240분봉은 1일 캔들보다 더욱 더 세밀한 매수/매도가 가능하여 같은 추세에 더 많은 수익률을 가져다 줄 확률이 큰 매매법으로 단기적은 대응이 가능한 투자자 또는 장기적 추세보다 단기 추세를 선호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60이평선 매매를 단기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에는

    - 매수 후 발생한 양봉의 평균 길이보다 긴 음봉이 발생하면 매도한다.

    - 매수 후 고점 대비 30% 이상 주가가 하락하면 매도한다. 

     

    이평선 하향돌파 시 매도를 하게 될 경우 수익이 없거나 작은 손실을 볼 수 있는 상황을 방지해 주는 전략이다. 

     

    지금까지 비트코인 60일 이평선매매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비트겟 거래소 가입하기 [클릭]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기
    바이비트 거래소 가입하기
    MEXC 거래소 가입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